010.2006.0988 (카톡상담X)|selfish_i@naver.com|신한은행 110-238-383984 정가영

전화상담 시간은 평일 오후 1-6시, 문자 상담은 평일 오전11시-오후6시까지 가능합니다. 부재시 문자주시면 확인후 연락드리며, 카카오톡 상담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메일은 파일 전송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니 상담 내용은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면 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FAQ

FAQ 검색
무엇이 궁금하세요?

디자인수정관련 목록

  1. Q원본psd 파일도 주시는건가요?

    A

    요즘 디자인의 트랜드는 메뉴 등을 이미지가 아닌 웹폰트로 활용한 텍스트 기반의 사이트 제작입니다

    이미지 보다 로딩이 빠르며, pc/모바일 구분없이 아웃라인 처리가 깔끔히 표현되기 때문입니다


    가영구 디자인에서 제작한 스킨은 로고 외의 메뉴, 고객센터, 회사정보 영역들은 모두 웹폰트를 사용하여 별도의 원본파일 없이 원폰트 그대로 텍스트 수정이 가능합니다


    따로 폰트파일을 설치하거나 구입하지 않으셔도되니, 걱정마세요!

  2. Q

    작업이 완료된 후에 어디까지 무료 as수정이 가능한가요?

    A

    셋팅형(디자이너수정형) 옵션 구입시 작업이 완료된 후에

    택배사, sns링크, 고객센터(전화번호, 계좌번호, 상담시간 등)와 하단회사 정보 수정까지가 무료 as범위에 해당하며

    횟수나 기간 상관없이 디자인을 사용하시는 동안 수정요청이 가능합니다


    단, 수정요청 기간의 텀은 7일(일주일) 이내로 제한이 있기에

    수정요청시 하나씩 끊어서 요청하시기 보단 수정사항은 정리하여 한번에 요청 부탁드립니다 :)



    위의 기본무료수정 사항들 외에 디자인적인 문제로 인한 수정은 100% 무료수정이 가능하니 안심하세요 

  3. Q

    디자인 수정시 [파일 용량이 초과되어 정상적으로 저장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날 경우

    A

    1. 디자인 편집창에서 디자인을 수정하신 후 저장 버튼을 눌렀을때

    "파일 용량이 초과되어 정상적으로 저장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저장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FTP 용량이 부족하지 않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36_1.jpg



    2. 스마트 디자인의 HTML 파일은 모두 FTP에 저장 되므로, 할당 받으신 FTP용량을 전부 사용하신 경우

    용량이 부족하여 디자인 파일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FTP 용량은 관리자페이지 'FTP > 웹FTP > 웹 FTP 접속'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6_2.png



    3. 할당된 FTP 용량을 모두 사용하신 경우 추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셔서 FTP 용량을 추가하시면

    디자인 편집창에서 디자인 파일 저장이 가능합니다.


    36_2.png 

  4. Q

    디자인을 수정했는데 사이트가 이상해졌어요

    A

    디자인 구입후 구매자님의 수정으로 인한 틀어짐은 어느 부분을 잘못 수정해서 문제가 생긴건지 수정작업을 디자이너가 한게 아니기에 디자이너가 복구해드리지 못합니다 ^^;

    가장 좋은 방법은 디자인 작업(구입) 후 보관함에 추가된 스킨을 복사하여 원본을 보관해 두시는것이 가장 바람직하며,

    스킨을 복사해두지 않으셨을 경우엔 수정 전 날짜로 디자인을 복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페24에선 매일 새벽 5시에 스킨이 자동으로 백업되며, 수정 전 날짜 또는 그날의 새벽 5시에 백업된 파일로 복구를 시도해 보시길 바라며

    디자인 복구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http://ecsupport.cafe24.com/web/upload/manual/ec/des/des1010104.html 

  5. Q

    실수로 디자인 소스를 삭제했어요. 복구 방법이 있나요?

    A

    디자인 파일은 남아있으나 소스만 삭제한 경우



    1. 쇼핑몰 관리자 '디자인관리'에서 '디자인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스마트디자인 편집창 왼쪽 메뉴에서 소스 복원이 필요한 파일을 선택한 뒤, '히스토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디자인 소스가 백업되어 있는 날짜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해당 날짜 기준의 디자인 소스가 복원됩니다.

    4. 올바르게 복원되었는지 확인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a91928bf686859b1325a6b0af18a15f3_1540356371_157.png




    디자인 파일까지 삭제한 경우



    파일을 여러 개 삭제했을 경우 '디자인 복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관리자로 로그인한 이력이 있는 경우 익일 새벽 자동으로 스킨 백업이 진행됩니다.


    쇼핑몰 관리자 '디자인관리 > 디자인 관리 > 디자인 백업·복구'에서 원하는 스킨/날짜 항목의 '복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복구 요청 시 참고사항

     - 폴더 삭제 날짜 / 폴더명 / 파일명(필수)

    - 현재 엑박 위치 URL (권장)

    - 데이터 보존 기간: 7일



    예시) 월요일 삭제 시 다음 주 월요일까지 데이터 보존 = 다음 주 화요일부터 복구 불가

    ※ 작업 시 보존 기간을 확인한 후 운영자 PC에 백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복구 대상은 '스킨'에만 해당하며, FTP에 업로드한 이미지 파일은 복원되지 않습니다.


    a91928bf686859b1325a6b0af18a15f3_1540356371_1996.png 

  6. Q

    스마트디자인 편집창에서 편집할 페이지는 어떻게 찾나요?

    A

    1. 쇼핑몰에 접속하여 편집하려는 페이지의 주소창을 확인합니다.

    http://쇼핑몰아이디.cafe24.com/폴더명/파일명.html 형식의 주소를 가지고 있으며 '파일명.html'로 편집할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a91928bf686859b1325a6b0af18a15f3_1540359192_2039.jpg



    2. 쇼핑몰관리자의 '디자인관리 > 디자인 보관함'에서 수정할 스킨의 '스마트디자인 수정'을 클릭하여 편집창을 엽니다.

    a91928bf686859b1325a6b0af18a15f3_1540359192_2688.jpg


    3. 편집창 하단 검색창에 확인한 '파일명.html'을 입력하여 검색한 후,

    편집할 페이지를 선택해 '선택파일 열기'를 클릭하면 편집창에 해당 페이지가 열립니다.

    '폴더명/파일명.html' 으로 검색해도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a91928bf686859b1325a6b0af18a15f3_1540359211_8699.jpg


    4. '전체화면보기'로도 페이지를 찾을 수 있으며 페이지 카테고리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폴더명)' 형식이며, 폴더를 클릭하면 하위에 있는 파일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번에서 확인했던 'order/basket.html' 파일을 찾을 경우 주문(order)폴더의 장바구니(basket.html) 파일을 클릭하여 편집화면을 열 수 있습니다.


    a91928bf686859b1325a6b0af18a15f3_1540359192_3467.jpg 

  7. Q

    편집창에서 CSS 파일을 찾고 싶어요

    A

    편집할 페이지 HTML 편집 영역 상단의 <!--@css(경로)--> 우측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파일열기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CSS 파일 찾기



    1.쇼핑몰관리자의 '디자인관리 > 디자인 보관함'에서 쇼핑몰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킨의 '스마트디자인 수정'을 클릭합니다.


    a91928bf686859b1325a6b0af18a15f3_1540359669_452.jpg



    2. 스마트디자인 편집창에서 편집을 원하는 페이지를 연 뒤, HTML 편집 페이지 상단의 <!-- @css(경로)--> 우측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나타나는 '[파일열기]' 를 클릭하여 CSS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예) 상품상세(detail.html)페이지의 CSS를 수정하고 싶은 경우, 상품상세페이지를 열어 HTML 편집 영역 상단에서 CSS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CSS 경로에서 '파일열기'를 클릭해 CSS 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a91928bf686859b1325a6b0af18a15f3_1540359669_5248.jpg 

  8. Q

    작업시 처음 셋팅해 주신 인스타그램 위젯이 이상해요

    A

    그동안 인스타그램 위젯은 아이디(계정) 또는 해시태그로 연결이 가능하였는데,

    4월 5일 이후로 인스타그램측의 API 방식이 변경되어 해당 위젯은 이제 해시태그로만 연결이 가능한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이신 유저분들도 업데이트 후엔 계정 연결은 불가능하며 해시태그로만 연결 가능하니,

    이부분 디자인상의 에러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새게시물이 연동되지 않는 상황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인스타그램이 더이상 계정으로 자동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특정 단어를 사용하는 해시태그로만 위젯 사용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으며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후 C스토어 > 마이앱 > 인스타그램앱으로 들어가셔서 업그레이드 후 연동을 원하시는 해시태그로 변경하여 주세요-

    이때 PC/모바일 각각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해시태그로 설정 후 기존에 PC/모바일 등록된 인스타그램의 체크박스를 선택후 '캐시갱신' 시도해 주시고,
    계속 같은 문제 발생시 인스타그램은 카페24에서 지원하는 c스토어 기능을 활용한 것으로 카페24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해시태그는 5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